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 드릴 내용은 동상이몽 BJ 우앙, 그리고 권승아 쇼핑몰 승아샵 방송에 대한 내용입니다. 얼마 전 [동상이몽 괜찮아 괜찮아]에서는 BJ 우앙이 출연했는데요. 매운 음식에 미친 딸이라고 보는 어머니와 매운 맛에는 세계 최강이 되고 싶은 딸과의 갈등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번 방송은 얼핏 보기에 여느 방송과 다를 바 없는 갈등구조를 보여주었는데요. 이 방송을 계기로 동상이몽은 논란이 야기되기도 했습니다. 이유인즉슨 바로 아프리카 BJ 우앙의 방송 출연이 공중파 홍보 수단으로 작용한 것이 아니냐는 지적이었는데요. 일전에 방송했던 권승아 쇼핑몰 승아샵의 홍보 논란도 한 몫을 했습니다.
300억 매출 아보키 박태준, 동상이몽 승아샵 쇼핑몰 고3 사장 권승아에게 조언한 것은? (링크)
공중파 홍보 논란 |
사실 동상이몽은 사춘기를 겪고 있는 일반인 10대 자녀와 부모가 갖고 있는 고민들을 허심탄회하게 풀어내는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고민을 갖고 있는 청소년과 부모와의 갈등 속에서 이를 극복하기 위한 대화의 시간을 갖는데 그 목적이 있죠.
하지만 최근 동상이몽은 그 본질을 벗어나 홍보의 장이 되고 있다는 논란의 중심에 서게 됐습니다. 이는 권승아 쇼핑몰 승아샵에서부터 BJ 우앙까지 이어지고 있는 부분인데요. 분명 방송 출연으로 인해 출연자들이 이익을 얻을 수 있는 구조였기 때문에 그런 논란이 번지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동상이몽, 홍보 논란을 반박하다 |
개인적으로도 동상이몽 BJ 우앙과 권승아 쇼핑몰 승아샵 편을 보면서 초반에는 논란거리가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하지만 BJ 우앙 편을 계속 보다보니 어머니와 딸이 느끼는 감정들이 분명 고민거리가 될 수 있겠다고 느껴졌습니다.
공중파 방송에서 한 개인의 이익을 밀어주기 위해 출연자로 섭외했다는 건 쉽지 않은 일입니다. 그리고 SBS 동상이몽 역시 방송 아이템을 준비하면서 의도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준비하지 않는다고 반박했습니다.
공중파 홍보 논란이 야기되는 이유 |
결국 동상이몽이 출연자를 섭외하는 과정에서 조금 더 이슈될만한 사람을 선택했기 때문에 발생된 논란이라고 보여지는데요. 이는 10대 승아샵 쇼핑몰 사장인 권승아나 아프리카 BJ 우앙 등 사회적으로 특이한 이력을 가진 출연자들의 스토리가 화제성이 높다고 판단했기 때문일 겁니다.
비록 홍보 논란이 있기는 했지만 개인적으로 동상이몽 권승아 쇼핑몰 승아샵 편과 BJ 우앙 편 모두 재미있게 봤는데요. 평소 쉽게 접하는 사람들이 아닌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는 점이 좋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또, 그것이 동상이몽의 매력이겠죠. 이번 논란으로 조금 아쉬운 점은 있지만 앞으로 더 좋은 방송을 보여주길 기대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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