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비읽기/스타

[응답하라 1988 후기] 응팔 반장 권은수와 남궁늘보 이청미 다시보기

by 드리머스 2016. 1. 31.
반응형

작년 말, 연일 화제의 중심에 있던 드라마가 있는데요. 바로 [응답하라 1988]입니다. 1980년대의 향수를 느끼게 해준 이 드라마는 응팔 신드롬을 만들며 30, 40대 뿐만 아니라 전 연령층을 아우르며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는데요. 혜리, 류준열, 박보검, 류혜영, 안재홍 등의 스타 배출과 함께 응팔 반장 권은수와 남궁늘보 이청미 등을 알리기도 한 드라마입니다.



 응답하라 1988이 남긴 것


[응답하라 1988]은 현대사회에서는 많이 사라져버린 가족애, 그리고 이웃 간의 정이라는 코드를 적용해 그 당시로 돌아가고 싶은 향수를 자아내고 있는데요. 혜리를 포함해 류준열, 고경표, 박보검, 이동휘 등의 동네 친구들을 중심으로 하나의 드라마를 완성해 나가고 있습니다. 게다가 보라 역의 류혜영과 정봉 역의 안재홍, 노을 역의 최성원 등의 새로운 스타를 재발견하는 한편, 혜리를 둘러싼 류준열과 박보검의 삼각관계로 시청자들을 애태우게 하기도 했습니다.


 응팔 반장 권은수


하지만 오늘은 [응답하라 1988]에서 중심에 있던 인물이 아니라 숨겨진 곳에서 자신만의 역할을 잘 감당했던 그녀들을 소개해볼까 하는데요. 바로 혜리네 고등학교에서 종종 얼굴을 비췄던 인물들인데요. 바로 응팔 반장 권은수와 남궁늘보 이청미입니다.


우선 응팔 반장 권은수는 혜리의 짝궁으로 교실에서 갑자기 간질발작에 의해 쓰러졌던 반장 역할을 맡았습니다. 첫인상은 조금 차갑게 보이기도 하지만 조금씩 혜리에게 마음을 열어가는 친구입니다.


권은수는 영화배우로 인덕대학 방송연예과를 휴학하고 있는 상태로 2008년 [시선 1318]이라는 영화를 통해 데뷔했습니다. 필모그래피를 살펴보면 시선 1318에서 주연으로 출연한 이후 할 수 있는 자가 구하라, 해결사, 불량남녀, 두 여자, 글러브, 써니, 광해, 왕이 된 남자, 음치클리닉, 전설의 주먹, 화이 : 괴물을 삼킨 아이, 들꽃, 허들, 후아유 - 학교 2015, 응답하라 1988, 4등, 비공식 개강총회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그 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응팔 남궁늘보 이청미


다음으로는 응팔에서 남궁늘보로 나웠던 이청미입니다. 3학년 교실에서 자현의 짝궁으로 나오는 인물인데요. 수업시간을 포함해 쉬는 시간까지 책상에 엎드려서 자기만 해서 남궁늘보, 나무늘보라고 불립니다.



이청미는 1990년 8월 27일생으로 한양여자대학을 나왔으며, 소속사는 글로리어스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독립영화 한강 블루스와 천번을 불러도, MBC 드라마 나도 꽃, KBS 드라마 드림하이2, SBS의 끝없는 사랑 등에 출연하였습니다. 아직 작품활동이 많은 편은 아니지만 조금씩 성장해 나가는 배우입니다.


지금까지 [응답하라 1988]에서 응팔 반장 권은수와 남궁늘보 이청미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두 배우 모두 아직은 신인배우지만 드라마 상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준 것처럼 앞으로도 더욱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